'2011/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11.10 아디다스 해킹 사고 발생

고객 정보 유출 여부 아직 몰라...현재 포렌식 분석 통해 조사 중


 

[보안뉴스 호애진] 세계 2위의 스포츠웨어 제조 및 판매업체인 아디다스가 해킹 공격을 받았다. 아디다스는 해킹을 당한 직후 자사의 수많은 웹사이트를 일시 폐쇄시켰다고 현지 외신들이 보도했다.


아디다스는 6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고도로 정교화된 사이버 공격을 받았으며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는 증거는 없으나 현재 보안 전문가들이 포렌식 분석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디다스는 이번 해킹 공격이 3분기 실적 발표를 한 3일 이뤄졌으며 이후 보안 정책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영향을 받은 사이트는 adidas.com, reebok.com, miCoach.com, adidas-group.com을 비롯한 여러 현지 온라인 숍 등이다. 다만 북아메리카와 일부 유럽 국가의 온라인 숍은 그대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지난 5월 소니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역시 고도로 정교화된 사이버 공격을 받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당시 7700만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되기 전만 해도 소니는 해킹 공격이 어느 정도의 규모로 이뤄졌는지 알지 못했다.

[호애진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osted by secu153

댓글을 달아 주세요